핀테크 플랫폼
개인금융정보 패키지 도입 성공 사례
비바리퍼블리카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toss)를 통해 복잡하고 불편한 금융 업무 처리를 위해,
누구에게나 가깝고 상식적인 금융, 최우선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 핀테크 기업입니다.
i-Hub 패키지는 왜 도입하게 되었나요?
확인이 어렵고 복잡한 개인의 금융정보를 모바일을 통해 쉽고 빠르게 전달하고자 각종 은행, 카드사, 증권사, 보험사의 데이터를 수집하고자 하였습니다. 이에 금융 데이터를 안전하고 빠르게 수집하고 관리를 할 수 있는 파트너로 인포텍을 선정하였고, i-Hub의 금융 통합 패키지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패키지를 도입했나요?
개인금융 관련 패키지 도입을 시작으로 점차 자체 서비스를 확장하며 신용평점 올리기 서비스 등 다양한 패키지들을 도입했습니다.
개인뱅킹 패키지 / 개인카드 패키지 / 개인증권 패키지 / 신용평점올리기 패키지 / 보험계약조회 패키지 / 자동차보험료 산출 패키지 / 개인 소득증빙 패키지 / 신분증 진위확인 패키지 / 기업뱅킹 패키지 + 패키지 추가 도입 예정
도입 후 무엇이 달라졌나요?
1천만 명 이상의 고객이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저희 ‘토스’를 통해 개인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토스’는 국민 핀테크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으며, i-Hub 패키지들로 인포텍과 함께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구상하고 있습니다.